공유하기
그동안 건강진단에 대한 결과서 발급이 검사기관에서만 가능하고, 각 지자체별로 발급 절차가 달라 국민의 불편이 이어져 왔다.
보건소는 그동안 보건소 민원실이나 온라인 발급 사이트 ‘공공보건포털’에서만 발급이 가능하던 건강진단결과서를 이달 13일부터는 정부민원서류 통합 발급창구 ‘정부24’에서도 발급받을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 건강진단결과서의 온라인 발급은 현재 최초 발급만 가능했으나, 서비스 개선으로 재발급도 무료 가능하다. 오는 19일부터는 검사기관과 관계없이 개인의 동의를 얻어 전국 보건소에서 건강진단결과서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된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오산=김동우 기자
'동행미디어 시대' 경기 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동우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