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19일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16.73포인트(0.81%) 오른 2078.84에 거래를 마쳤다. 개인은 2555억원 순매도했고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200억원, 2445억원 순매수했다.
이날 코스피는 전일보다 6.84포인트(0.33%) 상승한 2068.95에 거래를 시작했으며 장중 한때 2080선을 회복하기도 했다. 미국의 기술주 반등과 연준이 금리인상 속도를 조절할 것이라는 전망이 투자심리를 부추긴 것으로 분석된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 중 삼성전자(0.51%), 셀트리온(3.20%), 현대차(4.24%), SK텔레콤(1.11%), 한국전력(2.55%) 등은 강세를 보였고 SK하이닉스(-1.31%), 삼성물산(-0.91%) 등은 약세를 보였다.
셀트리온헬스케어(8.23%), 신라젠(2.72%), 포스코켐텍(5.06%), 에이치엘비(6.52%), 펄어비스(3.41%) 등은 상승했고 파라다이스(-3.03%), 코미팜(-0.24%) 등은 하락 마감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