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대 급락했던 코스닥이 외국인 매수세에 힘입어 장중 상승전환했다.

코스닥지수는 20일 오전 10시40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5.19포인트(0.77%) 오른 677.27에 거래되고 있다. 개인과 외국인은 각각 11억원, 211억원 순매수했으며 기관은 203억원 순매도했다.


시총상위종목의 강세도 두드러졌다. 셀트리온헬스케어, 신라젠, 포스코켐텍, 에이치엘비, 스튜디오드래곤, 펄어비스 등이 2~6%대 상승세다.

같은시각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9.46포인트(-0.46%) 내린 2069.38에 거래되며 낙폭이 다소 축소됐다. 개인은 600억원 순매수했으며 외국인은 605억원 순매도했다. 기관은 장중 순매수, 순매도를 번갈아가며 방향성을 잡지 못한 모습이다.


셀트리온이 2~3%대 강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SK하이닉스, 삼성전자우, LG화학, 삼성바이오로직스, POSCO, SK텔레콤, 한국전력 등이 1~3%대 하락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