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화성시는 2일 오전 서신면 일대 제부도 진입로 ‘제부도 가는 길 환경정화 캠페인’을 펼쳤다고 3일 밝혔다.![]()
▲ 서신면 제부도 환경정화 모습. / 사진제공=화성시
이날 캠페인은 본격적인 나들이 철을 맞아 지역 대표 관광지인 제부도 일대를 청소해 방문객들에게 긍정적인 인상을 심어주고 깨끗한 농촌환경을 가꾸고자 추진됐다.
캠페인에는 이장단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마을지도자, 새마을부녀회, 서신농협, 마을주민, 공무원 등 80여명이 참여했다.
캠페인 참여자들은 제부도 진입로 4㎞ 구간의 무단투기 및 방치 쓰레기 약 3톤을 수거했으며, 쓰레기 무단투기 및 불법소각 금지 캠페인도 진행했다.
강선화 서신면장은 “쓰레기 불법 투기 및 소각은 환경오염과 미세먼지 발생은 물론 산불사고 위험도 높아 주의해야 한다”며 “면민들과 함께 꾸준한 홍보와 환경정화 활동으로 청정한 농촌을 만들고 건강한 먹거리를 생산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화성=김동우 기자
'동행미디어 시대' 경기 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동우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