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 /사진=머니S DB |
코스피는 15일 개인과 외국인이 2200억원대에 순매수에 나서면서 2240선에 마감했다.
코스피지수는 이날 전 거래일 대비 9.43포인트(0.42%) 오른 2242.88에 거래를 마쳤다. 개인과 외국인은 각각 463억원, 1807억원 순매수하고 기관이 2213억원 순매도했다.
앞서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8.86포인트(0.40%) 오른 2233.45로 출발해 장중 한때 2250.21까지 상승했다.
시총 상위종목에서는 삼성전자(0.43%), SK하이닉스(2.05%), 삼성전자우(0.80%), 삼성바이오로직스(0.55%), LG생활건강(0.56%) 등이 강세인 반면 현대차(-0.79%), LG화학(-1.58%), 셀트리온(-2.63%), POSCO(-0.37%), 신한지주(-0.33%) 등이 약세로 마감했다.
같은 시간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1.10포인트(0.14%) 내린 766.75에 거래됐다. 개인이 320억원 순매수했으며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129억원, 87억원 순매도했다.
스튜디오드래곤(4.20%)을 제외한 셀트리온헬스케어(-0.99%), CJ ENM(-0.40%), 바이로메드(-2.08%), 포스코케미칼(-0.49%), 메디톡스(-1.11%), 에이치엘비(-0.48%), 펄어비스(-0.11%), 셀트리온제약(-1.20%) 등이 하락세로 장을 끝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