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 /사진=머니S DB |
코스피가 개인과 기관의 매수세에 힘입어 2070선 턱밑까지 상승했다.
코스피지수는 5일 전 거래일 대비 2.14포인트(0.10%) 오른 2069.11에 거래를 마쳤다. 개인과 기관이 각각 570억원, 977억원 순매수했고 외국인 1554억원 순매도했다.
앞서 코스피지수는 이날 전 거래일 대비 17.19포인트(0.83%) 오른 2084.16에 거래를 시작했다. 코스피는 장 초반 2080선 부근에서 오름세를 보였지만 외국인 매도폭이 커지면서 상승세가 줄어들었다.
시총 상위종목에서는 보합세를 보인 SK하이닉스(0.00%)를 제외하고 삼성전자(1.04%), 현대차(1.44%), 삼성전자우(1.12%), 셀트리온(0.26%), 현대모비스(1.38%), SK텔레콤(1.38%) 등이 상승세인 반면 LG화학(-1.78%), 신한지주(-1.10%), POSCO(-0.83%) 등이 하락세로 거래를 마쳤다.
같은시간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5.22포인트(0.74%) 오른 707.75에 거래를 마쳤다.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144억원, 460억원 순매수했으며 개인이 296억원 순매도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0.17%), CJ ENM(0.75%), 헬릭스미스(0.43%), 펄어비스(0.51%), 스튜디오드래곤(1.31%), 셀트리온제약(0.19%), 휴젤(0.23%) 등이 강세인 반면 신라젠(-1.26%), 에이치엘비(-1.21%), 메디톡스(-7.76%) 등이 약세로 장을 마감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