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머니투데이 임종철 디자이너
/사진=머니투데이 임종철 디자이너

상승 출발한 코스피와 코스닥이 외국인의 매도세에 장중 하락 전환했다.

코스피는 5일 오후 1시30분 기준 전 거래일대비 6.74포인트(0.33%) 내린 2062.15에 거래됐다. 개인이 742억원 순매수했으며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296억원, 701억원 순매도했다. 이날 오전까지 매수세를 보이던 외국인이 오후 들어 매도세로 돌아서면서 하락 전환됐다.


시총 상위종목에서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이 1%대 강세를, NAVER, 현대차, 셀트리온 등이 1~2%대 약세를 나타내고 있다.

코스닥은 같은 시간 전 거래일대비 6.21포인트(0.99%) 내린 619.06에 거래됐다. 개인과 기관은 각각 68억원, 366억원 순매수했으며 외국인은 322억원 순매도했다.


CJ ENM, 펄어비스, 스튜디오드래곤 등이 1%대 상승세를, 셀트리온헬스케어, 에이치엘비가 1~11%대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