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바이오텍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자가검사 테스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상승세다. 

16일 오후 1시40분 웰바이오텍은 전거래일 대비 235원(14.42%) 급등한 1865원에 거래되고 있다. 

웰바이오텍은 이날 GS리테일과 코로나19 자가검사 테스터 'Q COVID-19 AG 홈 테스트(HOME TEST)' 상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계약금액은 72억5155만2000원으로 매출액 대비 12%에 해당하는 규모다. 판매공급지역은 우리나라이며 계약기간은 다음달 31일까지다. 

회사 측은 "이번 거래는 당사가 자가검사테스터 제조사인 에스디바이오센서로부터 제품을 공급받아 판매하는 구조"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