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케미칼이 KG그룹의 쌍용차 인수전 참여를 검토 중이라는 소식에 상승세다. 

7일 오후 1시27분 KG케미칼은 전거래일 대비 3200원(8.06%) 상승한 4만2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중 4만9350원까지 오르면서 52주 신고가를 갈아치웠다. 

KG케미칼은 이날 쌍용자동차 인수전 참여설 관련 조회공시 요구에 대해 "KG그룹은 그룹 차원의 사업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다양한 분야의 사업진출을 검토하는 과정에서 쌍용자동차 인수를 검토 중"이라고 답변했다. 

다만 "현재까지 구체적으로 확정된 사항은 없다"며 "이와 관련해 추후 구체적인 사항이 확정되는 시점 또는 1개월 이내에 재공시 하겠다"고 밝혔다. 

전일 한국경제는 KG그룹이 최근 쌍용차 매각 주관사 EY한영회계법인에 인수 의사를 전달했다고 보도했다. KG그룹은 재무적투자자(FI)인 캑터스프라이빗에쿼티(PE)와 컨소시엄을 구성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