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장수목 건보공단, 김동운 한국환경공단 부울경 본부장 순. 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본부장 장수목)와 한국환경공단 부산울산경남 환경본부(본부장 김동운)는 11일 ‘ESG (Environment‧Social‧Governance) 업무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지역사회를 위한 ESG 분야 사업 협력, △지역의 ‘건강’과 ‘환경’을 위한 공동 홍보. △대국민서비스 사업에 대한 정보교류 및 개선 등에 대한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장수목 본부장은 “환경 및 건강에 대한 국민관심이 증가하고 ESG 경영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어 지역 내 건강격차 해소 등 지역민의 삶의 질이 향상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역협력 사업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동운 환경본부 본부장은 “건강보험 부울경본부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민의 건강하고 쾌적한 삶을 위한 환경 개선에 직접 도움이 되는 새로운 ESG 스토리를 써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