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광주광역시 서구는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2년 한국서비스 품질지수(KS-SQI)' 지방자치단체 행정서비스 분야에서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서비스 품질지수'는 2000년도 이후로 매년 본원적서비스, 공정성, 친절성, 신뢰성 등 총 9개 차원 및 50여개 세부 항목을 조사해 발표하는 산업 전반의 수준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지표다.
이번 조사는 지난 3월부터 3개월간 한국표준산업분류에 의한 일반서비스 29개 업종, 108개 기업(관), 지자체를 대상으로 행정서비스 7개 부문을 지역 실거주 주민 중 해당 자치구 민원서비스 이용자에게 행정서비스 품질 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서구가 ▲본원적 서비스 ▲공정성 ▲친절성 ▲적극성 ▲신뢰성 등 분야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지방자치단체 행정서비스 분야 1위에 선정돼 기관 인증패와 인증서를 수상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한국서비스 품질지수(KS-SQI) 지자체 행정서비스 분야에서 2년 연속 성과를 달성하여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구청을 찾는 시민들께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주는 더 나은 대민행정 서비스를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광주=정태관 기자
머니S 호남지사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