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우리은행은 저탄소 생활실천문화 확산 및 친환경 ESG경영 실천을 위해 고객과 함께하는 'Woori 탄생(탄소중립 생활 실천)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챌린지는 지난 5월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탄생 캠페인'의 일환이다.
고객들은 ▲텀블러(다회용컵) 사용하기 ▲에코백(가방)으로 장보기 ▲플로깅(조깅하며 쓰레기를 줍는 운동) 실천하기 ▲일회용기 라벨 떼고 버리기 등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고 우리은행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에 태그와 함께 해시태그(#우리탄생캠페인 #우리은행)를 달아 인증사진을 업로드해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챌린지 우수 참여 고객에게는 내구연한이 지난 소방장비를 활용해 제품을 만드는 국내 업사이클링 브랜드 '119REO'의 제품과 기프티콘 등 다양한 상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Woori 탄생 챌린지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우리은행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덕 은행장은 "일상 속에서 실천하는 작은 행동들이 모여 친환경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커다란 발걸음이 될 것"이라며 "우리은행은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통해 탄소중립 실천 문화를 확산하고 ESG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지난 1일부터 임직원과 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탄생 캠페인의 첫 프로젝트로 모바일 앱 '기후행동 1.5℃'를 활용해 임직원 참여 Woori 탄생 챌린지를 실시 중이다. 하반기에는 직원 인식개선을 위한 '탄소중립 장학퀴즈', 불필요한 메일 삭제를 통한 '디지털 탄소 다이어트'를 순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이남의 기자
안녕하세요. 동행미디어 시대 이남의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