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가 18일 상승 출발했다./사진=이미지투데이


코스피가 외국인과 기관의 순매수세에 2460선을 회복했다.

18일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5.23포인트(0.21%) 오른 2448.13에 출발했다.


오전 9시40분 현재는 전 거래일 대비 19.28포인트(0.84%) 오른 2462.18을 기록 중이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658억원, 25억원을 순매수했으며 개인은 678억원을 순매도 중이다.


업종별로는 출판(3.84%) 디스플레이패널(3.24%) 석유와가스(1.68%) 등이 강세다.

코스피 시가총액 상위 종목은 대부분 오름세다. 특히 전날 급락세를 보였던 SK하이닉스는 9시42분 기준 2900원(3.31%) 오른 9만600원, 삼성전자는 600원(0.98%) 오른 6만2000원을 기록 중이다.


코스닥은 전 거래일 대비 0.8포인트(0.11%) 오른 738.34에 출발했다.

오전 9시41분 현재는 전 거래일 대비 3.01포인트(0.41%) 상승한 740.55를 기록 중이다.


개인과 기관은 각각 261억원, 149억원을 순매수했으며 외국인은 387억원을 순매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