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가 15일 하락출발했다./사진=이미지투데이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Fed)가 매파적 태도를 유지하면서 코스피가 하락 출발했다.

15일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15.42포인트(0.64%) 내린 2383.83에 출발했다.


오전 10시14분 현재는 전 거래일 대비 9.99포인트(0.42%) 내린 2389.26을 기록 중이다.

개인은 851억원을 순매수했으며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760억원, 149억원을 순매도 중이다.


업종별로는 출판(10.28%) 가정용품(4.33%) 문구류(2.70%) 통신장비(2.06%) 등이 강세다.

간밤 미 연준이 시장 예상대로 기준금리를 0.5%포인트 인상했다. 하지만 당분간 금리인상을 지속할 것이라는 긴축 신호를 보내면서 투심이 약화된 것으로 보인다.


코스닥은 전 거래일 대비 3.68포인트(0.50%) 내린 725.32에 출발했다.

오전 10시15분 현재는 전 거래일 대비 1.20포인트(0.16%) 상승한 730.20을 기록 중이다.


개인은 291억원을 순매수했으며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115억원, 164억원을 순매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