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
북한이 2일 서해상으로 순항미사일 수 발을 발사했다.
2일 뉴스1에 따르면 합동참모본부는 이날 "우리 군은 오늘(2일) 오전 11시쯤 북측 서해상으로 발사한 미상 순항미사일 수 발을 포착했다"며 "현재 한·미 정보당국이 정밀 분석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우리 군은 감시와 경계를 강화했고 미국 측과 긴밀하게 공조하고 있다"며 "북한의 추가 징후와 활동을 면밀히 주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북한의 순항미사일 발사는 최근 열흘 사이에 4차례나 있었다. 지난달 24일 순항미사일 '불화상-3-31형' 시험발사, 28일 '불화살-3-31형'을 잠수함에서 시험발사했고 30일에는 서해상으로 전략순항미사일 '화살-2형'을 발사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김인영 기자
안녕하세요. 동행 미디어 시대 디지털뉴스룸 김인영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