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
경북 의성군이 경북도가 주관하는 보건의료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의성군에 따르면 군은 이번 평가에서 지역주민들의 보건 의식을 향상시키고 보건의료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보건기관 운영 활성화, 의약관리사업, 방문건강관리사업, 의료 및 분만 취약지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해 군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했으며 특히 통합건강증진사업, 치매관리사업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군은 찾아가는 심리지원과 통합이동진료를 통해 맞춤형 사례관리를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개소를 통해 군민들이 부담 없이 의료·요양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도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변화하는 보건의료서비스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군민에게보다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의성=황재윤 기자
'동행미디어 시대'에서 대구·경북지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