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
한국산업단지공단(이하 산단공)이 전국 산업단지 입주기업과 지원기관 등을 대상으로 2024 산업단지 전기에너지 절감 경진대회를 연다.
8일 산단공에 따르면 산단공은 한국전력공사, 한국에너지공단, 대한전기협회, 한국산업단지경영자연합회, 글로벌선도기업협회 등과 전국 산업단지 입주기업과 산단 내 개인사업자, 기관을 대상으로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 홍보와 절감 우수사례 확산을 통해 에너지 저소비·고효율 전환을 유도하기 위해 경진대회를 마련하게 됐다.
대회 참여대상은 전국 산업단지에 입주하고 있는 기업·개인사업자·단체(기관) 중 계약전력 10MW 이하인 사업장으로, 참가신청은 5월 31일까지 온라인과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평가를 거쳐 대상 1000만 원을 포함 총 13개사에게 상금 3000만 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평가는 6월부터 9월까지 4개월간 개별 입주기업에서 사용한 전력량을 직전 2개년 동기간 사용량과 비교한 절감량과 절감률, 저소비·고효율 설비 또는 시스템 구축 등 에너지 절감과 효율 개선 노력도 등을 종합해 평가한다.
특히 경진대회에 참여한 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사업의 참여기회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산단공 관계자는 "산단 입주기업을 대표하는 산업단지경영자연합회와 글로벌선도기업협회도 입주기업들이 자발적으로 에너지 절감에 동참하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경진대회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