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4일 퇴원 후 오는 16일 당무에 복귀한다. 사진은 이 대표가 지난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는 모습. /사진=뉴시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4일 퇴원 후 오는 16일 당무에 복귀한다. 사진은 이 대표가 지난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는 모습. /사진=뉴시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오는 16일 당무에 복귀한다.

14일 뉴스1에 따르면 민주당은 이날 "14일 오후 이 대표가 퇴원했다"며 "이 대표는 15일까지 휴식을 취한 후 16일에 당무에 복귀한다"고 밝혔다. 민주당 관계자는 "오는 15일 부처님오신날 법요식엔 참석하지 않는다"며 "15일까지는 이 대표가 휴식을 취한다"고 전했다.


앞서 이 대표는 지난 9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총선으로 미룬 치료를 받기 위해 휴가를 가졌다. 병명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물혹 제거 수술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치료를 받으면 정상 활동은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대표는 오는 16일 오전 국회의장단 선출 당선자 총회를 시작으로 당무에 복귀한다. 그는 16일 오후 민주당 초선 당선자 워크숍에 참석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