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
북한이 17일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
17일 뉴스1에 따르면 합동참모본부는 이날 오후 3시13분쯤 국방부 출입기자단에 문자메시지를 통해 "북한이 동해상으로 미상의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고 전했다.
우리 군은 북한이 쏜 탄도미사일의 제원을 분석 중이다.
북한의 이날 탄도미사일 발사는 지난 16일 우리 공군의 F-35A '프리덤 나이트' 스텔스 전투기 2대와 미 공군의 F-22 '랩터' 2대가 한반도 중부지역 상공에서 실시한 근접 공중전투기동 등 기본전투기동 훈련에 대한 대응으로 해석된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김인영 기자
안녕하세요. 동행 미디어 시대 디지털뉴스룸 김인영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