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KDB산업은행은 지난 15일 본점에서 '창립 70주년 기념 KDB산업은행 넷제로(Net-Zero) 플로깅'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플로깅은 조깅하는 동안 눈에 띄는 쓰레기를 줍는 환경보호운동이다. 이날 1000여명의 산업은행 임직원과 가족들은 본점이 위치한 서여의도 일대, 여의도 공원 등에서 생활쓰레기 줍기와 분리 수거 활동을 벌였다.
산업은행은 직원 개개인의 생활 속 친환경적 삶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플로깅 행사와 더불어 태양열, 자전거 발전 등 신재생 에너지로 팝콘과 솜사탕 만들기, 친환경 리필 스테이션, 안읽는 도서 기부, 업사이클링 녹색놀이터 등 친환경 체험부스도 마련했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자연 생태계 보호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환경정화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지속 가능한 녹색 가치를 창조해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후원 및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플로깅은 조깅하는 동안 눈에 띄는 쓰레기를 줍는 환경보호운동이다. 이날 1000여명의 산업은행 임직원과 가족들은 본점이 위치한 서여의도 일대, 여의도 공원 등에서 생활쓰레기 줍기와 분리 수거 활동을 벌였다.
산업은행은 직원 개개인의 생활 속 친환경적 삶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플로깅 행사와 더불어 태양열, 자전거 발전 등 신재생 에너지로 팝콘과 솜사탕 만들기, 친환경 리필 스테이션, 안읽는 도서 기부, 업사이클링 녹색놀이터 등 친환경 체험부스도 마련했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자연 생태계 보호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환경정화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지속 가능한 녹색 가치를 창조해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후원 및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김서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