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
성남시는 지난 28일 서울 스퀘어에서 열린 '2024년 지방정부 성과관리 수준 평가'에서 전국 1위를 차지해 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성과관리 방법, 절차, 정보 활용 등 8개 항목 19개 지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로, 성남시는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기초 지자체 중 유일하게 성과관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성남시는 2008년부터 성과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부서별 업무 성과와 직원 직무 역량을 평가해 시민을 위한 업무의 효과성을 높여왔다. 또 팀별 평가 체계 도입과 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성과평가단을 운영해 공정한 평가를 실시한 부분도 인정받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모든 직원들이 열심히 노력한 결과"라며 "성과 중심의 조직문화 확립과 행정 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성남=강성원 기자
안녕하세요. 강성원 기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