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하반기 취업시즌을 앞두고 잡코리아에서 지난 21일 1067명의 대학생·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조사한 '취업 선호 기업' 결과를 공개했다.
조사를 실시한 결과 대학생들이 가장 취업하고 싶은 기업 1위는 삼성전자(36.6%)가 차지했다. 이어 삼성바이오로직스 29.5%, 네이버 19.6%, SK하이닉스 17.4%, 카카오 15.7% 순이었다.
삼성전자 취업을 선호하는 이유(복수응답)는 ▲연봉 수준이 높을 것 같아서(63.6%) ▲복지제도 및 근무환경이 좋을 것 같아서(52.6%)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을 것 같아서(46.9%) 등으로 조사됐다.
2년 연속 2위를 차지한 삼성바이오로직스도 높은 연봉에 대한 기대감이 컸다. 3~5위 기업도 지난해와 동일한 순위를 나타냈다.
조사를 실시한 결과 대학생들이 가장 취업하고 싶은 기업 1위는 삼성전자(36.6%)가 차지했다. 이어 삼성바이오로직스 29.5%, 네이버 19.6%, SK하이닉스 17.4%, 카카오 15.7% 순이었다.
삼성전자 취업을 선호하는 이유(복수응답)는 ▲연봉 수준이 높을 것 같아서(63.6%) ▲복지제도 및 근무환경이 좋을 것 같아서(52.6%)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을 것 같아서(46.9%) 등으로 조사됐다.
2년 연속 2위를 차지한 삼성바이오로직스도 높은 연봉에 대한 기대감이 컸다. 3~5위 기업도 지난해와 동일한 순위를 나타냈다.
|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김은옥 기자
머니S 편집부 김은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