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사 전경. / 사진제공=포천시
포천시청사 전경. / 사진제공=포천시


오는 12월 1일부터 포천비즈니스센터(용정산업단지)와 영북중학교를 잇는 20번 시내버스 노선이 신설 운행한다.

매일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행하는 이 노선은 포천고등학교, 포천시청, 신북면 행정복지센터, 영중면 행정복지센터, 영북면 행정복지센터 등 주요 거점을 경유한다.


시는 이번 노선 신설로 영북면과 포천시내 간 이동 시간이 단축될 뿐만 아니라, 산업단지 근로자와 학생들의 출퇴근과 통학 편의성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향후 운행 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이동 수요에 맞춘 추가적인 교통 대책을 마련해 시민의 교통 편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