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충모 전남개발공사 사장(왼쪽 여섯번째)과 직원들이 3년 연속 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 획득을 축하하고 있다./전남개발공사
장충모 전남개발공사 사장(왼쪽 여섯번째)과 직원들이 3년 연속 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 획득을 축하하고 있다./전남개발공사


전남개발공사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3년 연속 노사관계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전남개발공사는 2004년 창립 이래 20년 연속 '노사분규 제로'를 유지하며 참여와 신뢰를 기반으로 한 소통과 협력의 노사문화를 구축해왔다.


이를 위해 △노사공동 정책 워크숍△사회공헌활동△소통프로그램인 '노사소통홈런데이' 등 다양한 노사 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해 노사가 합동으로 전담 TF팀을 구성해 육아시간 사용제도 운영, 배우자 유산 시 휴가제도 도입 등 일·가정 양립을 지원하는 제도 개선에도 앞장서고 있다.


장충모 사장은 "3년 연속 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한 것은 노사 간의 신뢰와 화합의 노력이 외부로부터 높이 평가받은 결과로 매우 뜻깊은 성과"라며"앞으로도 건전한 노사문화를 조성하고, 노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협력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