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
이달 1~10일 한국의 수출이 전년동기대비 14%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11일 관세청에 따르면 4월1~10일 수출은 185억8400만달러로 전년동기대비 13.7% 증가했다.
한국의 수출은 올해 1월 마이너스를 기록했다가 2월 플러스로 돌아선 뒤 지난달까지 2개월 연속 증가 흐름을 이어오고 있다.
4월1~10일 수입은 196억7500만달러로 전년동기대비 6.5% 늘었다. 수입액이 수출액을 앞서면서 무역수지는 10억9100만달러 적자를 기록했다.
한국의 무역수지는 지난 1월 마이너스를 기록했다가 2월 다시 흑자로 돌아선 뒤 지난달까지 2개월 연속 흑자 흐름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이한듬 기자
동행미디어 시대 산업1부 재계팀 기자입니다.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