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지수는 11일 오전 11시 현재 전 거래일 대비 1.38포인트(-0.06%) 하락한 2449.36을 기록했다.
기관은 1481억원을 순매도하며 지수를 끌어내렸고 개인과 외국인은 각각 1326억원, 201억원을 순매수하며 지수하락을 방어하는 모양새다.
시총상위종목에서는 삼성전자(0.98%), SK하이닉스(1.74%)를 중심으로 반도체주가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삼성바이오로직스(-2.74%), 셀트리온(-1.32%) 등 바이오주는 약세다.
같은시간 코스닥지수는 개인과 외국인 매수세에 힘입어 전 거래일 대비 6.50포인트(0.74%) 오른 883.80을 기록했다.
개인과 외국인은 각각 55억원, 82억원을 순매수하며 지수를 이끌었고 기관은 104억원을 순매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