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과 기관은 각각 2163억원, 523억원 순매수했으며 외국인은 2747억원 순매도했다. 외국인의 매도세에 장중 2450선이 무너지기도 했다.
시총상위종목들을 살펴보면 삼성전자(-0.72%), SK하이닉스(-1.43%), 삼성바이오로직스(-2.82%), 셀트리온(-1.86%) 등 대부분 약세를 나타냈으며 현대차(2.94%), POSCO(2.46%) 등이 상승세를 보였다.
코스닥은 이날 전 거래일 대비 4.33포인트(0.48%) 상승한 901.22에 거래를 마쳤다. 개인과 외국인은 각각 140억원, 90억원 순매수하며 지수를 끌어올렸으며 기관은 71억원 순매도했다.
주요종목에서는 신라젠(1.65%), 바이로메드(2.99%), 에이치엘비(3.94%) 등이 강세를 나타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