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미지투데이
코스피지수는 17일 전 거래일 대비 3.72포인트(-0.15%) 내린 2453.77에 마감했다. 개인과 기관의 매수세에 가까스로 2450선을 방어했다.
개인과 기관은 각각 2163억원, 523억원 순매수했으며 외국인은 2747억원 순매도했다. 외국인의 매도세에 장중 2450선이 무너지기도 했다.

시총상위종목들을 살펴보면 삼성전자(-0.72%), SK하이닉스(-1.43%), 삼성바이오로직스(-2.82%), 셀트리온(-1.86%) 등 대부분 약세를 나타냈으며 현대차(2.94%), POSCO(2.46%) 등이 상승세를 보였다.


코스닥은 이날 전 거래일 대비 4.33포인트(0.48%) 상승한 901.22에 거래를 마쳤다. 개인과 외국인은 각각 140억원, 90억원 순매수하며 지수를 끌어올렸으며 기관은 71억원 순매도했다.

주요종목에서는 신라젠(1.65%), 바이로메드(2.99%), 에이치엘비(3.94%) 등이 강세를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