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코스피지수는 전일보다 12.20포인트(0.50%) 오른 2460.65에 장을 마감했다.
개인과 외국인은 각각 1537억원, 412억원을 순매도했지만 기관이 1537억원을 순매수하며 지수를 끌어올렸다.
장초반 삼성전자(0.20%)와 SK하이닉스(1.38%)는 외국인의 매수세 유입으로 강세를 보이던 외국인이 매도세로 돌아서며 상승폭이 제한됐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바이오젠이 콜옵션을 행사하겠다고 밝힌 영향으로 상승세로 반전에 2.64% 올랐다.
이날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13.83포인트(1.62%) 상승한 869.45에 거래를 마쳤다.
개인은 1851억원을 순매도했지만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1076억원, 802억원을 순매수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