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와 코스닥지수가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 매도세에 하락마감했다. 코스피지수는 29일 전 거래일 대비 21.71포인트(-0.88%) 내린 2457.25에 거래를 마쳤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2115억원, 1360억원 순매도하며 지수를 끌어내렸으며 개인은 3091억원 순매수하며 홀로 ‘사자’ 기조를 보였다.
시총상위종목에서는 삼성전자(-1.91%), 삼성전자우(-1.81%), POSCO(-1.41%), 삼성물산(-1.53%), LG화학(-2.41%) 등 대부분이 약세를 보였다.
코스닥지수. /사진=네이버캡처
코스닥지수도 전 거래일 대비 9.61포인트(-1.09%) 내린 870.08에 마감됐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220억원, 354억원을 순매도하며 하락장을 주도했고 개인은 546억원 순매수했다. 주요종목에서는 셀트리온헬스케어(-1.61%), 신라젠(-3.11%), 나노스(-2.36%), 바이로메드(-4.60%), 셀트리온제약(-2.03%), 펄어비스(-1.68%) 등이 약세를 보였다. 특히 이날 52주 신고가를 경신하는 등 강세를 보였던 에이치엘비(-15.37%)는 장중 22%대까지 폭락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