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지수가 외국인 매도세에 장중 상승폭이 둔화되고 있다.

코스피지수는 12일 오전 11시 기준 전 거래일 대비 5.59포인트(0.23%) 오른 2475.74에 거래되고 있다. 개인과 기관은 각각 743억, 247억원 순매수하며 ‘사자’ 기조를 보인 반면 외국인은 1039억원 순매도하며 지수상승폭을 줄이는 모양새다.


시총상위종목에서는 셀트리온,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제약바이오종목이 2%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반도체종목은 1%대 약세를 나타내고 있다.

같은시간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5.18포인트(0.59%) 오른 881.73에 거래되고 있다. 외국인은 585억원 순매수하고 있으며 개인과 기관은 각각 420억, 121억원 순매도하고 있다.

주요종목에서는 셀트리온헬스케어, 신라젠, 바이로메드, 에이치엘비, 셀트리온제약 등이 2~6%대 강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메디톡스, 스튜디오드래곤, 포스코켐텍 등이 1~2%대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