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지수. /사진=네이버 캡처

코스닥지수가 시총상위종목들의 부진 속에 790선까지 밀려났다. 장중 외국인 매도세가 거세지며 낙폭을 키웠다.
코스닥은 19일 전 거래일 대비 13.95포인트(-1.72%) 내린 796.49에 거래를 마쳤다. 외국인은 725억원 순매도했으며 개인과 기관은 각각 565억원, 123억원 순매수했다.

시총상위종목에서는 CJ ENM(-11.40%), 신라젠(-7.30%), 메디톡스(-4.98%), 나노스(-6.55%), 바이로메드(-2.52%), 스튜디오드래곤(-4.93%) 등이 하락세를 보였으며 펄어비스(1.84%), 포스코켐텍(4.15%) 등이 상승세를 나타냈다.


코스피지수. /사진=네이버 캡처

코스피는 이날 전 거래일 대비 7.82포인트(-0.34%) 내린 2282.29에 거래를 마쳤다. 개인과 기관은 각각 342억원, 177억원 순매도했으며 외국인은 537억원 순매수했다.
시총상위종목에서는 SK하이닉스(1.12%), 삼성바이오로직스(2.17%), LG화학(1.51%) 등이 강세를 보였으며 POSCO(-1.41%) 등이 약세를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