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가 국회와 손잡고 주거사각지대 해결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연다. /사진=이미지투데이
서울주택도시공사(SH)가 윤관석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의원실과 함께 20일 10시부터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주거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주거복지센터 활성화 방안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주거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활동 중인 주거복지센터의 활동을 소개하고 필요성을 대외적으로 알림과 동시에 국토교통부의 주거복지로드맵에 따른 주거복지센터 시범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토론회는 ▲주거복지센터의 과거, 현재, 미래(서울연구원 남원석 연구위원) ▲주거복지센터 전국화를 위한 시범사업 추진 방안(국토연구원 김혜승 선임연구위원)에 대한 주제 발표가 진행된다.


또 주거복지센터의 역할과 활성화 방안에 대해 국토교통부, 서울시, 지역 주거복지센터장 등 전문가들의 정책 토론 및 시민들과의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