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와 코스닥이 외국인 매도세에 하락세로 전환했다.

코스피는 12일 오후 1시15분 현재 전 거래일 대비 8.08포인트(0.35%) 내린 2275.12에 거래되고 있다. 개인과 기관은 1725억, 165억원 순매수한 반면 외국인은 2113억원 순매도했다.


이날 장은 전 거래일 대비 3.08포인트(0.13%) 오른 2286.28에 거래를 시작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 중 셀트리온(3.28%), 삼성바이오로직스(0.54%)는 오름세를 보이는 반면 삼성전자(-0.78%), SK하이닉스(-1.96%)는 약세를 보이고 있다.

같은 시각 코스닥은 전 거래일 대비 1.39포인트(0.17%) 오른 821.61에 거래되고 있다. 개인은 682억원 순매도했지만 외국인과 기관은 430억, 306억원 각각 순매수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3.45%), 신라젠(9.19%), CJ ENM(3.11%), 에이치엘비(0.43%), 메디톡스(0.52%) 등 시가총액 상위 5개 종목 모두 강세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