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가상화폐(암호화폐)가 14일 오전 9시 기준으로 상승세를 나타냈다.
이날 암호화폐거래소 코인원에 따르면 암호화폐 대장격인 비트코인의 시세는 전날 같은 시간대 대비 15만8000원(2.2%) 상승한 735만4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제로엑스(16.04%, 622원) ▲카이버 네트워크(14.05%, 422원) ▲질리카(11.43%, 39원) ▲라이트코인(11.26%, 6만1750원) ▲퀀텀(11.2%, 3970원) ▲이오스(10.67%, 6120원) ▲오미세고(10.57%, 3870원) ▲아이오타(9.21%, 652원) ▲비트코인 캐시(9.06%, 52만3500원) ▲리플(7.82%, 317원) ▲이더리움 클래식(6.44%, 1만2570원) ▲스트리머(6.06%, 35원) 등은 상승세를 나타냈다.
가장 큰 상승세를 보이는 암호화폐는 이더리움이다. 이더리움은 전날 같은 시간대 대비 21.98% 상승한 23만9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편 거래금액 기준으로는 이더리움, 비트코인, 리플 순으로 가장 활발한 거래를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