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코스피는 전 거래일보다 29.31포인트(1.25%) 내린 2309.57에 장을 마쳤다. 개인은 3085억원 순매수했고 외국인과 기관은 2439억원, 818억원 각각 순매도했다.
이날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0.60포인트(-0.03%) 내린 2338.28에 거래를 시작했다. 개인은 302억원 순매수했고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4000만원, 298억원 순매도 해 외국인과 기관의 매도세가 장 마감까지 이어졌다.
시총 상위 10개 종목이 일제히 하락세를 보였다. 삼성전자가 1.40% 하락한 것을 비롯해 SK하이닉스(-2.71%), 셀트리온(-1.20%), 삼성바이오로직스(-4.28%), LG화학(-4.21%) 등이 약세를 보였다.
코스닥 시총 상위 종목 역시 10개 종목 중 9개 종목이 하락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3.44%), 신라젠(-14.42%), 에이치엘비(-6.39%), 포스코켐텍(-4.70%) 등이 대표적이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