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청 전경. /사진=기장군
부산 기장군이 행정안전부 주관 ‘2018년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행정안전부가 공정성과 객관성을 담보하기 위해 학계와 시민단체 인사들로 구성된 ‘정부혁신평가단’과 각계각층의 국민으로 구성된 ‘국민평가단’을 구성하여 평가를 진행했다.

행정안전부는 혁신추진기반 조성 등 3개 분야 11개 평가지표를 기준으로 전국 243개 지자체(광역 17개, 기초 226개) 중 총 62개 지방자치단체를 우수기관으로 선정했으며 우수기관에 재정특전(인센티브)을 지급할 계획이다.


기장군은 올해 ‘군민이 주인인 기장의 실현’을 혁신 비전으로 설정하고 ‘사회적 가치’, ‘참여와 협력’, ‘신뢰받는 행정’의 3대 전략별로 71개의 혁신과제를 발굴하여 역점 추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