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머니S DB
코스피는 22일 개인이 약 700억원대에 순매수에 나서면서 2216선에 마감했다.
코스피지수는 이날 전 거래일 대비 0.50포인트(0.02%) 오른 2216.65에 거래를 마쳤다. 개인이 698억원 순매수하고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190억원, 491억원 순매도했다.
앞서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2.35포인트(0.11%) 오른 2218.50로 출발해 장중 한때 2220 선까지 돌파했다. 이후 다시 하락세로 전환하는 등 혼조세를 보이다가 2210선에서 강보합으로 마감했다.
시총 상위종목에서는 삼성전자(0.11%), 셀트리온(1.15%), LG화학(1.09%), 삼성바이오로직스(1.48%), LG생활건강(1.91%) 등이 강세인 반면 SK하아닉스(-1.59%), 삼성전자우(-0.27%) 등은 약세로 마감했다. 이외에 현대차(0.00%), POSCO(0.00%), 현대모비스(0.00%) 등은 보합세로 장을 끝냈다.
같은 시간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0.56포인트(0.07%) 내린 762.01에 거래됐다. 개인이 551억원 순매수했으며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152억원, 301억원 순매도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0.66%), CJ ENM(0.32%), 신라젠(2.85%), 에이치엘비(0.85%), 스튜디오드래곤(0.43%), 셀트리온제약(1.86%) 등이 상승세인 반면 헬릭스미스(-0.84%), 포스코케미칼(-1.89%), 메디톡스(-1.95%), 펄어비스(-2.67%) 등이 하락세를 장을 마감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