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림선 104S 환기구에서 105 정거장으로 향하는 터널 전경. /사진=서울시
샛강역(9호선)과 서울대학교를 연결하는 서울시 2호 경전철 도시철도 ‘신림선’이 차질 없이 건설 중이다. 시는 23일 신림선 7번째 터널을 농심 사옥 근처에 뚫고 보라매공원 입구와 연결했다고 밝혔다.
신림선은 현재 19% 공정됐고 2022년 2월 개통 예정이며, 9호선 샛강역을 출발해 1호선 대방역, 7호선 보라매역, 2호선 신림역을 거쳐 서울대학교에서 내린다.
시 관계자는 “신림선이 개통되면 샛강역에서 서울대학교까지 16분이면 갈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