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6일 오후 서울 종로구 이순신 장군 동상 앞에서 한국동물보호연합을 비롯한 시민단체들이 개 식용 종식을 위한 조건없는 대책과 계획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뉴스1
개 식용 문제가 사회적 논의에 부쳐집니다. 정부는 12월 중 ‘개 식용 문제 논의를 위한 위원회’를 출범시킵니다. 내년 4월까지 개 식용 관련 국민과의 소통, 절차·방법을 집중적으로 논의하고 범정부 협의체에서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키로 한 것입니다. 앞서 농림축산식품부는 국민들이 개 식용에는 부정적이면서 이를 법으로 금지하는 것에 대해서도 부정적으로 바라보고 있다고 했습니다. 개 식용 문제는 국민의 기본권 인식과 동물복지 문제 등이 복잡하게 얽혀있는 이슈라는 것입니다. 개 식용에 대해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개 식용을 법으로 금지해야 할까요.
(설문링크☞https://moneys.mt.co.kr/mwPoll.html)

1.식용을 위한 개 사육 과정은 불법, 개 식용을 금지해야 한다.
2.개 식용은 개인의 선택에 맡겨야 하며 금지해선 안 된다.
3.잘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