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오후 1시53분 KT는 유가증권시장에서 전거래일 대비 1600원(4.53%) 상승한 3만6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NH투자증권은 이날 KT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와 업종 톱픽(Top-pick)을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4만2000원에서 4만4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안재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5G 보급률 확대에 따른 무선 사업의 안정적인 성장과 미디어,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AI로 대변되는 Digico 사업의 고성장이 적절히 조화를 이루며 기업가치가 재발견되는 구간에 본격 진입했다"고 분석했다.
안 연구원은 "신사업에 속하는 Digico 비즈니스의 성과가 의미있게 나타나고 있어 비통신 사업으로의 확장이 지속되고 관련 사업의 가치도 부각될 것"이라며 "미디어/콘텐츠 사업의 스튜디오지니와 케이뱅크와 BC카드의 핀테크 사업, 클라우드/AI 기반의 B2B 사업 확대가 실적과 주가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최근 스튜디오지니는 지난해 2000억원 출자에 이어 1000억원의 유상증자를 통해 자본금을 확대하고 콘텐츠 제작 확대 등 경쟁력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며 "CJ ENM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콘텐츠 유통 및 씨즌-티빙의 OTT 사업 제휴 가능성도 열어놓은 상황도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