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훈련은 고객 안전을 최우선 목표로 철저한 점검·정비를 통해 승강기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나, 혹시라도 있을 고객 갇힘 발생 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건축처 주관 하에 진행됐다.
또, 승강기 정전 및 기기 오작동 등으로 고객이 엘리베이터에 갇히는 상황 발생시 직원들의 응급대응능력을 향상시켜 빠른 시간 내에 고객을 구출함으로써 2차 안전사고를 예방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역 직원 외에 승강기관리반 직원 등 10여명이 참가하여 엘리베이터에서 고객을 구출하기 위해 취해야할 초기대응요령 및 승강설비 조작 등 실습교육 위주로 진행됐다.
부산경남본부 이강헌 건축처장은 "반복적인 훈련을 통해 엘리베이터 이례상황 발생 시 대응 능력을 높여 철도역사를 이용하는 고객의 안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