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문위원회는 인수위 운영 기간 동안 민선 8기 시정 비전 및 목표, 주요 정책 방향, 지역발전계획 수립·시행 등에 관한 자문역할을 통해 성공적인 인수위 활동을 뒷받침할 계획이다.
위원장에는 이기병 (사)함께만드는세상 이사장, 정순남 한국전지산업협회 부회장, 탁인석 광주문인협회장이 공동 위원장으로 위촉됐으며 각 분야 전문가 19명이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날 인수위 회의실(나주일자리종합지원센터 5층)에서 열린 자문위 출범식은 위촉장 수여 및 자문위원 소개, 운영 방안 논의 등 순으로 진행됐다.
윤병태 당선인은 인사말을 통해 "각계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자문위원들의 풍부한 경륜이 나주를 글로벌 강소도시로 만드는 초석이 되어주길 기대한다"며 "성공적인 인수위 활동을 위한 많은 조언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