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현 금융위원장이 28일 오전 서울 중구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2 개막식을 마친 뒤 전시장을 둘러보고 있다.
이날 김 위원장은 "핀테크 산업이 직면하는 현실이 급변하는 만큼 정부도 더욱 기민하게 대응해 나가겠다"며 "먼저 핀테크 스타트업에 대한 세심한 관심과 정책적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2(Korea Fintech Week 2022)는 국내외 핀테크 기업과 핀테크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글로벌 박람회다.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