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동혁 구리도시공사 사장(왼쪽)이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국제 표준 인증서 취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고객만족 경영 표준에 따라 시스템을 구축하고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체계적으로 대응하는 기업임을 인증하는 제도다.
공사는 ISO 10002 평가 항목 21개 모든 영역에서 고르게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행안부 주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전체 평균 점수 대비 2.8점 높게 평가받았으며 연도별 자체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에서도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추세에 있다.
구리도시공사는 이 이외에도 고객중심 경영(CCM), 한국서비스 품질(SQ), 노사관계 우수기업, ESG 우수기관 인증을 취득하는 등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유동혁 사장은 "우리 공사가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체계적으로 대응하는 기업임을 인증을 받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공사의 경영방침인 시민행복을 바탕으로 도시의 가치를 창조하고 시민의 행복을 선도하는 공사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