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부산교육감(왼쪽)이 22일 부산교육연수원에서 열린 중등 신규교사 임명식에서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사진=부산교육청
이날 수여식은 중등 교사와 비교과 교사 390명 (중등교과 318, 보건 23, 사서 4, 영양 9, 전문상담 32, 특수 4)이 참석한 가운데 임명장 수여와 선서, 교육감 축사, 강의 순으로 진행됐다.
하윤수 부산교육감은 "우리 부산교육의 소중한 동반자가 되신 선생님 여러분을 환영하며 힘찬 축하와 격려의 박수를 보내드린다"며 "초심을 잃지 마시고 학생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관심과 사랑을 기울이는 따뜻한 선생님이 되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하 교육감은 이어 "부산시교육청은 선생님들이 부산교육의 든든한 기둥으로 성장하시도록 지원하는 것은 물론 교직 생활 중에 혼자 어려움을 겪지 않으시도록 항상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