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동구청사 전경.
동구는 △소통을 통한 기관장의 혁신 리더십 △민관 협력을 통한 AI(인공지능) 헬스케어 산업 육성 △아픈 아이 긴급 병원 동행 서비스 추진으로 주민 편의 제고 △디지털 기반 체계적 민원 이력 관리를 위한 '종합민원 이력 관리시스템' 개발 등 행정 전반에서 이뤄낸 그간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지난해부터 역점을 두고 추진 중인 '일하는 방식 및 조직문화 개선'과 관련한 일련의 혁신적 시도와 조직 내 구성원들의 노력을 높게 평가받았다.
◇ 'AI 실무 활용 커뮤니티' 교육생 모집
광주광주역시 동구는 오는 4월 13일까지 동구 청년센터 아지트에서 진행하는 'AI(인공지능) 실무 활용 커뮤니티' 프로그램의 상반기 2·3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AI 실무 활용 커뮤니티' 교육은 AI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는 추세에 맞춰 디지털 융합 시대를 선도할 청년들의 미래를 위해 AI를 활용한 기초부터 실무 적용까지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2기 교육은 3월 9·23일, 3기 교육은 4월 13·27일 진행된다. 참여 대상은 동구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중복 참여도 가능하다.
교육 내용은 AI를 활용한 △수익화 모델 기초 △블로그 만들기 △유튜브 영상·쇼츠(짧은 동영상) 등 SNS 만들기 △음원 제작 △로고 만들기 등 활용도 높은 실무형 구성으로 하반기까지 총 7기 수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