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식 광주시 동구의원.
한국지방자치학회는 지방의회 의원 발의 조례 중 우수조례를 발굴하고 입법활동을 활발하게 수행한 의회와 집행기관을 선정해 표창함으로써 지방자치분야의 실질적인 발전을 도모하고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단체로 이번이 20번째 시상식이다.
김 의원은 지난해 7월 '광주광역시 동구 소상공인 지원 등에 관한 조례' 제정을 통해 관내 소상공인들의 실태를 파악하는 근거를 마련하고 이를 통해 실질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재식 의원은 "어려운 경제 여건에서 시름하는 관내 소상공인들에게 실태조사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지원을 드리기 위한 노력을 인정해 주시는 것 같아 감사하게 생각한다"면서 "지역 상권 발전을 위한 정책을 발굴하고 지원해 나갈 생각"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