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 사흘 만에 다시 미사일을 발사했다. 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 /사진=뉴스1
북한이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
22일 뉴스1에 따르면 합동참모본부는 이날 오후 3시4분쯤 국방부 출입기자단에 "북한이 동해상으로 미상의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는 내용의 문자메시지를 전송했다.

우리 군은 북한이 발사한 탄도미사일의 비행거리와 고도, 속도 등 정확한 제원을 분석 중이다.


북한의 이번 도발은 지난 19일 오후 서해상에서 전략순항미사일 '화살-1라-3형' 초대형 전투부(탄두부) 위력시험 및 신형 반항공미사일(지대공미사일) '별찌-1-2형' 시험발사 후 사흘 만에 이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