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 김종용 센터장(좌측 왼쪽으로부터 4번째) 등 토론자들이 14일 광명시 '경기 더드림 재생 서비스랩'에서 '제2회 도시재생 토크콘서트' 개최에 앞서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GH
3월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하는 이번 토크콘서트에서는 김종용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을 좌장으로 '경기도가 선도하는 탄소중립을 이끄는 RE100 실천 방안' 이라는 주제로 5명의 토론자가 각자 5분 이내 발표 후 자유토론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토론자로는 이석재 경기도 신재생에너지팀장, 이예준 광주시 YMCA 도시재생분과 위원, 진우삼 기업재생에너지재단 상임이사, 채덕종 이투뉴스 편집국장, 한태일 재단법인 녹색산업경영연구원 대표 등이 참석했다.
김종용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 센터장은 "도시재생 토크콘서트를 통해 도시재생·RE100·지역문제 해결 방안 등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과 다양한 사례에 대한 컨설팅 기회를 제공하며 경기도 도시재생 활성화에 기여하고 지역 주민과 상생 협력을 추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