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승지구 진입도로. / 사진제공=경기도
포승지구 진입도로는 경기경제자유구역 포승지구 조성에 따른 광역교통개선대책 일환으로 추진된 사업이다. 국비 78억, 도비 78억, 경기주택도시공사 예산 12억 원 등 총 168억이 투입됐다.
최원용 경기경제자유구역청장은 "그동안 포승읍 만호리 일대에서 포승지구 진입 시 국도 38호선을 이용해 만호사거리 방향으로 우회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으나 이번 진입도로가 개통됨으로써 포승지구 내 입주기업과 인근 주민들의 교통 불편이 해소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